티몬에는 작가도 있다?

티켓몬스터가 추구하는 네가지 핵심가치가 있습니다.

모두 친구처럼(Be friends), 새로운 시도를 환영하는(Make changes), 놀라움을 만드는(Surprise & Delight), 함께 성장하는(Grow together)

이 네 가지 핵심가치를 적극적으로 수용할 수 있는 사람이 티켓몬스터의 인재상이라고 할 수 있겠죠. 다양한 이력과 경험을 가진 천여명의 티모니언 중에는 에세이집을 발간한 작가도 있습니다. 컬처2팀에 근무하고 있는 신소현님! 단순히 취미라고 하기에는 이미 6권의 에세이집을 낸 이력의 소유자인데요, 어떻게 바쁜 업무 중에도 이런 멋진 작품활동을 할 수 있는지, 그녀의 이야기를 잠시 들어볼까요?

Q. 시집을 발간하셨는데, 관련 경력이 있으신건지? 티몬 입사 전 어떤 경력을 갖고 계신지?

8년 전 그러니까 스물셋에 문득, ‘아 나는 글을 써야겠다’ 생각했어요. 그때부터 블로그에 사진과 글을 올렸고, 생각했던 것보다 많은 사람들이 좋아해주셨습니다. 그 힘을 받아서 ‘고월’이라는 포토에세이를 직접 발행하기 시작했죠.

티몬 입사 전에 저는 일본 동경에서 유학생활을 마치고 카피라이터로 일하다 귀국했어요. 다시 외국생활을 준비하던 중 티몬에서 면접을 보러 오라는 전화가 왔고, 티모니언이 됐죠.

Q. 바쁜 업무 와중에도 시집을 발간하셨는데, 시간 관리를 어떻게 하신 건지?

저는 보통 자정에 잠자리에 들고 새벽 5시에 일어나요. 새벽 1시, 2시에 자더라도 아침 6시가 넘어서 일어난 적은 거의 없을 정도죠. 365일 중 360일은 새벽 5시에 일어나도록 저의 몸은 완벽히 세팅되어 있어요. 잠자리에서 일어나면 집 근처 스타벅스로 가서 글을 쓰고, 다른 동료들보다 한시간 정도 일찍 출근합니다. 꽤 부지런한 편이죠?

Q. 앞으로도 에세이집 발간이나 또다른 계획이 있으신지?

남들보다 조금 부지런하게 살다 보니 책도 낼 수 있게 된 것 같아요. 올해 구정이 지나면 저의 또다른 단행본 감성 에세이, [이 길에서 벗어나도 괜찮아]이 출판될 예정입니다. 제가 찍은 사진과 글들로, 6년동안 외국에서 혼자 살아온 이야기들, 생활의 단상들, 그 속에서 깨달은 이야기들을 독자들과 나누고자 하는 마음으로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계속 일과 작품활동 두마리 토끼를 놓치고 싶지 않아요.

Q. 인생에 있어 가치관이랄까? 중요하게 생각하는 철학이 궁금하네요?

사실, 출판활동 사실이 알려지면 회사에서 “그만두고 나가서 글이나 써!”할까 봐 두렵기도 하지만, 전 글을 쓰는 사람이 맞기 때문에 강행하기로 했습니다. 참고로 일할 때는 업무에만 집중합니다.

먼저, 자신을 사랑해야 하는 것 같아요. 내 속에 있는 내가 무엇을 원하는지 귀 기울일 필요가 있어요. 아니 귀를 기울여 애써 들어봐야 하는 것 같아요. 그렇게 하면, 내가 원하는 일을 진심으로 즐기면서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단순하지만 결코 쉽지 않은 이야기네요!

티켓몬스터 기업블로그를 방문해주시는 여러분께 드리는 특별 이벤트!

티몬이 추구하는 4가지 핵심가치는 무엇일까요? 댓글과 함께 티몬id를 남겨주세요! 추첨을 통해 총 10분께 신작가의 “에세이집 고월”을 선물로 드립니다.
기간 : 1월 17일 ~ 1월 24일 발표 : 1월 25일 * 개별 DM 및 SM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