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SI 고객만족도 소셜커머스 부문 1위 영예

영광의 챔피언 ‘티몬’, 모두 여러분 덕분입니다.

현재 국내에는 수 많은 고객만족도 조사와 상이 있습니다. ‘소비자권익증진상’, ‘한국소비자만족지수 대상’, ‘국가브랜드대상’ 등등….. 그런 수 많은 상들과는 다르게 오랫동안 소비자만족에 관한 1등 브랜드를 판별하는 지수로 활용되어온 것이 있습니다.

바로,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CA)에서 매년 발표하는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입니다.

KCSI는 산업별로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만족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로,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1992년 개발해 21년째 조사해 발표하고 있습니다. 조사대상 산업이 전체 국내총생산(GDP)의 약75%를 차지하는 국내 산업의 대표적 고객만족도 조사입니다. 올해는 4월 27일~8월 17일 국내 소비자 1만524명을 대상으로 제조업 51개, 서비스업 57개 등 총108개 산업에 대해 가구 방문 및 일대일 면접으로 조사를 진행했습니다.

▲ 이미지출처 : 2012 KCSI 보도자료

올해는 소셜커머스, 면세점, 워터파크가 새롭게 조사대상에 올랐는데요. 티몬이 소셜커머스 분야에서 65점을 획득해 당당히 초대 챔피언 자리에 올랐습니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 보도자료에 따르면, 티몬은 경쟁사 대비 전반적 만족도, 재이용 의향이 높게 나타났으며, 상품 종류의 다양성, 편리한 주문 절차와 결제에서 좋은 점수를 받아 경쟁 우위를 나타냈다고 합니다.

이번 발표로 인해, 티몬은 일반 서비스업종에서 삼성생명, 교보문고, 이마트 등 각 산업을 대표하는 브랜드들과 어깨를 나란히 했습니다. 티몬은 KCSI 소셜커머스 초대 챔피언의 영예를 고객님 여러분들에게 돌릴 것입니다. 그리고, 이번 조사에서 소셜커머스 업계의 평균점수가 여타 업계에 비해 낮은 만큼, 자만하지 않고 소셜커머스 산업 전체의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티몬을 운영하는 티켓몬스터는 대한민국 최초 소셜커머스이자 굳건한 리딩 컴퍼니로서 무한한 책임감을 가지고 고객만족 및 서비스 개선에 앞장서 나가겠습니다.

다시 한 번 KCSI 1위를 만들어주신 고객님들께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