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켓몬스터 2주년 기념 전체 워크숍 현장 속으로

2010년 5월 10일 창립한 티켓몬스터는 대한민국 인터넷 비즈니스 산업의 역사를 새롭게 썼습니다. 레스토랑, 가전, 패션, 뷰티, 생활용품, 공연, 여행 등 다양한 분야에서 반값 할인 돌풍을 일으키며 대한민국 국민의 라이프스타일에도 지대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200조원 규모의 오프라인 시장을 온라인으로 옮겨온다는 원대한 포부 아래 2년간 달려온 티켓몬스터.

티켓몬스터가 대한민국 대표 소셜커머스로 자리잡기까지 그 이면에는 역사의 현장 속에서 쉴 새 없이 발로 뛴 티켓몬스터의 구성원 한 사람, 한 사람의 숨은 노력이 있었습니다. 지난 2년 동안 열심히 일해준 티모니언들을 위해 티켓몬스터는 2주년을 기념하는 전사 워크숍을 준비했습니다.

2010년 5월, 5명의 젊은이가 시작했던 티켓몬스터… 2년 후 전체 워크숍에 참여한 인원은 800여명!! 2년 만에, 160배로 늘어난 티모니언들과 그동안의 노고에 서로 박수 쳐주고, 앞으로를 격려하기 위한 워크숍의 현장으로 고고!! 800명의 인원이 총 18대의 버스에 삼삼오오 나눠 타고 잠실 티켓몬스터 본사를 출발해 2주년 기념행사와 우리만의 멋진 공연이 준비되어 있는 강원도의 워크샵 장소로 향합니다.

워크샵 장소에 도착하여 우리만의 축제가 마련되어 있는 공연장으로 이동! 맑은 공기를 마시며 야외에 마련되어 있는 멋진 부페 테이블에 앉아 동료 티모니언들과 즐거운 담소도 나누고, 산과 맑은 하늘을 올려다보며 풍성한 만찬을 함께 합니다.

식사를 마치고 나서 본격적으로 티모니언들을 위한 축제의 한마당, 티켓몬스터 공연장으로 입성하여 예쁜 티켓몬스터 2주년 기념품인 손수건을 나만의 개성대로 두르고, 2주년 기념 행사를 기다리는 티모니언들!

2주년 기념행사 1부의 사회자는 티켓몬스터의 살림살이를 책임지는 총무팀장님~!!! 전직 레크레이션 강사의 경력을 가지고 계신 팀장님의 위트있는 멘트로 시작된 우리들의 2주년 기념식이 시작됩니다! 티모니언을 대표하여 용감한 녀석들을 멋지게 꾸며준 4인방. 촌철살인의 멘트에 티모니언들이 박장대소합니다.

2주년을 돌아보는 영상이 공개됩니다. 티켓몬스터가 2년 만에 135배 매출 성장이라는 기적 같은 기록을 만들어낼 수 있었던 가장 큰 동력은 다름아닌 티모니언이었다는 사실! 티모니언의 한 사람으로서 가슴 뿌듯해지는 순간입니다. 신현성 대표님의 프리젠테이션이 이어집니다. “흔히들 ‘벤처의 성공은 아이디어’라고 하지만 아이디어는 20%이고 좋은 팀이 80%” 이라는 말씀이 가장 와 닿네요.

1부에 이어 오늘 2주년 워크숍의 하이라이트, 바로 2주년 기념 콘서트!

갈갈이 패밀리 박준형의 사회로 시작된 2부 기념 콘서트.
우리는 티모니언! 일도 잘하지만 노는 것도 일등!! 본격적으로 우리 한 번 놀아볼까?


씨스타, 엠블랙, 진주, 노을이 출연한 콘서트. 엠블랙이 등장했을 땐 여성 티모니언들이 일제히 무대 앞으로 도열했구요, 뒤이어 씨스타가 무대 위에 나타나자 이번엔 남성 티모니언들이 모두 기립! 진주가 ‘난 괜찮아’를 부르는 순간, 모두 일어나 열창했습니다. 그 어느 워크숍보다 뜨거운 열기에 초대가수들도 티모니언과 하나가 되어 축제를 즐겼습니다.

엄청나게 뜨거웠던 공연의 열기를 밤새 이어보자며 즐겁게 숙소로 이동하는 직원들!
삼삼오오 각 부서 직원들과 재밌게 담소도 나누고, 우리만의 클럽을 만들어 신나게 춤추고~ 역시 티모니언~

놀라움과 즐거움이 가득했던 “티모니언 월드” 1박 2일 워크숍,
모두 신명나게 놀고 집으로 돌아가는 길, 단체사진이 빠지면 안되겠죠?

오프라인에서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온라인에서 만나는 그 날까지 고객 여러분의 만족을 위해 티모니언은 오늘도 달립니다. 3주년을 맞는 내년에는 티켓몬스터가 또 어떤 역사를 써 나아가고 있을 지 기대해 봅니다. 여러분들도 화이팅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