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부터인가 우리 생활 속에 알게모르게 침투해 있는 단어들이 있어요.

바로 ‘가성비’와 ‘가심비’!

비슷한 단어이지만 뜻은 정 반대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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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성비(價性比) 는 지불한 가격에 비해 제품이 얼마나 큰 효용을 주는지를 말하고,

가심비(價心比)는 가격 대비 마음의 만족이 큰 제품을 택하는 행동을 말하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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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렇게 다른 뜻을 가진 두 단어가 우리 생활 속 소비현장에서도 통용되고 있답니다.

저렴하면서 효용이 큰 제품들과 고가이지만 큰 심리적 만족감을 주는 제품들이 모두 잘 팔리고 있어요.

가심비를 예로 들자면 안마의자와 같은 고가제품 판매를 생각해 볼 수 있어요.

‘어르신이나 사지 누가 이걸 사?’라고 할 수 있지만, 지난해 티몬에서 안마의자를 가장 많이 구매한 연령대는 30대로 전체 안마의자 구매의 44%를 차지했답니다.

그 다음이 40대(32%) 20대(12%) 순으로 조사됐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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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루 일과를 마치고 집에가서 지친몸을 안마의자에 맡기면…

피로가 싹 풀리지요. 그래서 안마의자를 비치한 힐링카페들이 인기를 끄나봐요.

물론, 부모님 선물용으로 구매한 분들도 계시겠지만 44%면 무시할 수 없는 수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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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성비 제품도 잘 팔려요.

대표적인 상품이 PB제품이죠?

PB(Private Brand)는 기업이 자체적으로 브랜드를 만들고 생산한 제품을 말해요.

자체 기획, 생산하기 때문에 중간 유통, 생산에 따른 비용을 절감할 수 있고,

요게 제품의 가격으로도 반영되기 때문에 동일 상품 군에서도 가격경쟁력을 가질 수 있어요.

%ed%8b%b0%eb%aa%ac_236 티몬에서도 PB제품인 236:)이 인기예요.

236:)은 24시간 중 1시간, 일주일 중 하루를 비웠다는 뜻으로,

바쁜 일상 속에서 여유를 찾고 제품의 본질에 집중하겠다는 의미를 담아 만들어졌어요.

티몬은 2017년 4월에 처음 236을 선보였는데, 판매 2주년 만에 누적 구매자 100만명을 돌파했고,

첫 해 대비 매출이 192%나 늘었다고 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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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높은 매출을 기록한 제품

1위 236:) 미네랄워터(2L*12, 5,990원)

2위 236:) 아기물티슈(100매*10팩, 8900원)

3위 236:) 진한 6년근 홍삼정(100포, 5만9,9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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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를 끄는 이유는 바로 가격경쟁력!

생수 2리터짜리 1통이 500원, 홍삼정이 개당 600원 등으로 경쟁 제품과 비교해서 많게는 50%이상 저렴해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기 때문이지요.

앞으로는 궐련형 전자담배 세정세트, 변기 크리너, 3단우산 등 100여종 이상의 제품들을 순차적으로 출시한다는 계획이라 하네요.

또 국내 주요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티몬 단독 상품들도 236:) 브랜드로 만나볼 수 있을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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