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도 역시 ‘포켓몬고’

포켓코노미!

 

원본 : www.flickr.com
원본 : www.flickr.com

 

 

전 세계를 강타하는 증강현실 게임 ‘포켓몬고’가 국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포켓몬과 이코노미를 합친 포켓코노미라고 신조어까지 나올 정도인데요.

 

사람들의 관심은 자연스레 쇼핑으로 이어지는데요.
고객들의 적극적인 관심을 드러내는 것이 바로 쇼핑 키워드!
오늘은 이동 시간이 길었던 설 연휴에 연령별 관심을 반영한 검색어를 소개합니다~

 


 

20대는 포켓몬고 (관련 상품 보기)

 

%ec%a0%9c%eb%aa%a9-%ec%97%86%ec%9d%8cyuj

티몬에서 설 연휴 기간 (1월 27일~30일) 동안 PC와 모바일에서의 쇼핑 검색어를 분석했는데요.
20대에서는 포켓몬고 검색량이 압도적이었습니다.
지난해 11월에 닌텐도 3DS용 ‘포켓몬스터 썬’과 ‘포켓몬스터 문’도 꾸준히 인기가 있었지만
이번에 포켓몬고가 출시되면서 ‘몬스터’급의 인기를 얻게 된 것이죠.

 

이외에도 20대는 세뱃돈으로 구매할 수 있는 패션 상품에 관심이 높았습니다.
연초에 주요 관심사였던 야나두패키지와 스피킹맥스 등의 어학 상품에 대한 관심은 상대적으로 낮아지고
지갑, 가방, 원피스 등의 의류 및 패션 잡화에 대한 관심이 증가했습니다.

 


 

30대는 피로회복! (관련 상품보기)

 %ec%a0%9c%eb%aa%a9-%ec%97%86%ec%9d%8cyujdfas
30대들은 오랜 시간의 차량으로 이동하거나 차례상을 준비 등으로 뭉쳤던 근육을 풀기 위한 힐링 상품이 주로 찾았습니다.
100위 밖에 있었던 찜질방 키워드가 6위에 자리했고, 마시지가 11위를 차지했습니다.
실제로 티몬의 찜질방 매출은 1월 1~15일 대비 지난 설 연휴 기간 동안 82% 상승했습니다.

 

 


 

40대 힐링  ‘인테리어’ (관련 상품보기)

 %ec%ba%a1%ec%b2%98ji
역시 구매력 있는 40대! 40대는 ‘통 크게’ 인테리어 상품을 보면서 힐링을 했습니다.
설 전에는 100위권에 없었던 한샘시공기획 키워드가 40대에서 단숨에 7위에 올랐습니다.
기본가 129만 1000원에 달하는 고가의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판매량이 급증한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까지 티몬을 통한 2040대 연령대별 관심 분야를 소개했습니다.
이후에도 계속 연령별 쇼핑 트렌드를 전달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