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의 1:1 쇼핑비서!! “티몬상담톡” 오픈

   – 모바일 메신저로 맞춤형 정보 및 편의를 제공하는 쇼핑 컨시어지 서비스 시작
   – 5종 티모니캐릭터의 개성이 드러나는 메신저 상담으로 고객에게 즐거움 선사
   – 모바일 메신저 트렌드 반영한 12종의 이모티콘 개발로 고객 소통 확대

 

%ec%b2%a8%eb%b6%80%ed%8b%b0%eb%aa%ac-%eb%aa%a8%eb%b0%94%ec%9d%bc-%ec%87%bc%ed%95%91-%ec%bb%a8%ec%8b%9c%ec%96%b4%ec%a7%80-%ec%84%9c%eb%b9%84%ec%8a%a4-%ed%8b%b0%eb%aa%ac%ec%83%81%eb%8b%b4

 

지금까지 티몬은 고객분들의 문의사항을 게시판과 콜센터를 통해 응대 하였는데요,
시간과 장소 제약이 있는 전화 상담과 실시간으로 응대가 어려운 게시판 상담의 단점을 보안하고,
고객들이 필요로하는 정보를 더욱 빠르고 손쉽게 전달 하고, 유쾌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티몬의 1:1 쇼핑 비서 역할을 하는 모바일 쇼핑 컨시어지 서비스인 “티몬상담톡” 을 시작하였습니다~

 

“티몬상담톡” 을 통해서 구매 내역, 배송 상태, 최근 본 상품, 쇼핑 카트에 넣어둔 물품 문의 등 쇼핑 전 과정에 대한 질문을 할 수 있으며,
현재는 월 방문 횟수가 많은 VVIP 멤버십 이상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어서어서 VVIP 로 레벨UP!! 하세요~~ 티몬상담톡 외에도 다양한 서비스와 쿠폰 혜택을 받으실 수 있답니다!

 

Step 1. 티몬 모바일 앱에 접속 후,  메인 상단에 “마이티몬” 클릭!

보이시나요? 티몬 모바일 앱에 접속하시면 메인 상단 배너 밑에 카테고리 / 쿠폰,혜택 / 마이티몬 동그라미 버튼이 있답니다.
마이티몬에 접속하시면 본인의 구매, 배송 조회와 취소 환불 내역, 적립금, 할인 쿠폰, 멤버십 등급을 확인하실 수 있어요.

%ec%83%81%eb%8b%b4%ed%86%a1-%ea%b0%80%ea%b8%b0-1

Step 2. 마이티몬 페이지에서 밑으로~ 밑으로~ 내리시면 “티몬상담톡” 버튼이 보여요. 클릭!!!

저는 The First 멤버십이라…. 당연히~ 우수고객!! 전용 콜센터 안내가 되어 있고요.
기존에는 전화걸기 / 1:1 게시판 문의로 두 가지 방법이 가능하였는데, VVIP 이상 등급 고객에게는 “티몬상담톡” 방법도 추가가 된거죠!!

%ec%83%81%eb%8b%b4%ed%86%a1-%ea%b0%80%ea%b8%b0-2

Step 3. “티몬상담톡” 버튼을 클릭하시면 채팅창이 뜨면서~ 티모니 캐릭터가 말을 걸어요!! ^^

티모니 캐릭터를 활용하여 사무적이고 딱딱한 상담이 아닌, 친근하고 감성적으로 고객들과 소통하려는 노력이 보이죠?
신속하게 고객님들의 문의 사항을 접수하고, 그에 맞는 응대를 하기 위해서 채팅창에서 “문희하실 상품을 선택해주세요.” 라고 버튼이 뜨는데요~
구매내역 / 최근본상품 / 카트상품 중에 고객님께서 문의 하려는 내용을 클릭하시면,
굳이, “제가 방금 구매한 화장품이요.”, “제가 제주도 여행 상품을 구매하려고 하는데요.”, ” 슈퍼마트에서 카트에 담았는데요. 쿠폰 적용이 안되요.” 등등의
긴 서론이 필요없이 두세 번의 클릭! 클릭!! 으로 문의하고자 하는 제품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ec%83%81%eb%8b%b4%ed%86%a1-%ea%b0%80%ea%b8%b0-3_2

최근 본 상품 클릭하시면, 최근에 구매하신 상품 리스트가 쫘~악 뜨고요,
문의하고 싶은 상품에 있는 “문의하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채팅창에 바로 연결이 된답니다~

%ec%83%81%eb%8b%b4%ed%86%a1-%ea%b0%80%ea%b8%b0-4_2

 

%ec%83%81%eb%8b%b4%ed%86%a1-%ea%b0%80%ea%b8%b0-5_2

 

Step 4.  “티몬상담톡” 채팅창에 티몬 상품관련 궁금한 것이 있다면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Step 3. 에서 클릭하신 문의 상품에 따라서, 또는 그 외에 상품 & 서비스 문의 사항에 따라서
다섯 그룹으로 나눠진 상담원이 각각 스마티, 스위티, 위티, 에너제티, 트러스티 중 맡은 캐릭터의 성격에 맞게 고객의 문제를 해결하는 방식으로 상담이 진행됩니다~
저는 똑똑 리더 스마티!! 와 상담을 하게 되었어요. 스마티와 인사를 나누고,
최근에 서울 일부지역 대상으로 선 오픈한 슈퍼마트 예약배송을 이용해 보려고 하는데, 처음 이용해서 배송 예약 가능한 시간을 문의 드렸어요.
바로 스마티가 답변을 해주네요~ 당일 19시까지 주문하면 22시까지 배송 시간을 선택 가능하다니!! 놀랍다…
슈퍼마트 예약배송 서비스는 나중에 별도의 컨텐츠로 소개해 드릴께요~

%ec%83%81%eb%8b%b4%ed%86%a1-%ea%b0%80%ea%b8%b0-6_2

채팅창에서는 단순히 텍스트로만 대화하는 것이 아니라.
티모니 캐릭터를 활용한 이모티콘을 통해 감성을 표현하는 최근 트렌드에 맞게 티몬상담톡 전용 티모니 이모티콘 12종을 개발했습니다.
아래의 이모티콘을 이용하여 상담 중에 즐거움, 고마움, 불편함 등 다양한 감정을 쉽고 빠르게~ 재미있게 전달할 수 있겠죠?!!!

%ec%b2%a8%eb%b6%80%ed%8b%b0%eb%aa%ac-%eb%aa%a8%eb%b0%94%ec%9d%bc-%ec%87%bc%ed%95%91-%ec%bb%a8%ec%8b%9c%ec%96%b4%ec%a7%80-%ec%84%9c%eb%b9%84%ec%8a%a4-%ed%8b%b0%eb%aa%ac%ec%83%81%eb%8b%b4

 

Step 5.  “티몬상담톡” 이 끝나면? 평가하기는 더 낳은 서비스를 위해 해주세욤~

티몬은 항상 고객님들의 피드백에 귀를 기울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쉽고 편하게 고객분들과 1:1 소통을 하기 위해 시작한 “티몬상담톡” 이 더 낳은 서비스로 발전하기 위해서
고객님들의 소중한 의견과 평가를 기다리고 있답니다~

%ec%83%81%eb%8b%b4%ed%86%a1-%ea%b0%80%ea%b8%b0-10

 

요렇게~~!!! 오늘 상담을 평가해 주세요! 팝업창이 뜬답니다.
점수를 주고 싶은 만큼 앞에서부터 티모니를 눌러 평가해 주시면 됩니다~ 잔인한 점수는… (미워요! ㅎㅎ)

%ec%83%81%eb%8b%b4%ed%86%a1-%ea%b0%80%ea%b8%b0-11

하나 / 둘/ 셋 / 넷 / 다섯 누를때 마다 실망이예요 / 별로예요 / 괜찮아요 / 좋아요 / 최고예요 로 평가됩니다~
저는 “최고예요!!!” 5점 만점에 5점 주겠습니다~

%ec%83%81%eb%8b%b4%ed%86%a1-%ed%8f%89%ea%b0%80-total

 

올해 연초에 티몬상담톡 사용층을 현재 VVIP 등급 이상에서 VIP 고객까지 확대하는 등 이용 고객을 늘려나갈 계획이고요~
상담시간은 주중에는 오전 8시~오후 8시까지이며, 주말이나 공휴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입니다.
주말, 공휴일에도 문의 사항이 있다면 실시간으로 티모니 상담원들을 통해 바로 바로 궁금증을 해결하세요~
기존의 1:1 문의 게시판도 운영되고 있으니, VVIP 등급이 안되신다고 속상해 하지 마세요~
게시판을 통해 접수된 문의 사항도 최대한 빠르게 답변 드리고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ec%83%81%eb%8b%b4%ed%86%a1-%ea%b0%80%ea%b8%b0-9_2

 

현재 “티몬상담톡” 의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는 VVIP 이상의 멤버십 등급별 혜택을 아래의 표에서 확인하세요.
티몬 멤버십의 최고 등급인 더 퍼스트(The First) 회원은 매달 평균 46번,
VVIP 회원(두 번째 등급)은 매달 평균 34번 방문하는 고객에게 주어지는 등급으로,
“티몬상담톡” 은 쇼핑에 대한 문의가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 고객들 대상으로 우선적으로 서비스를 시작하였습니다.

 

%ec%83%81%eb%8b%b4%ed%86%a1-vvip

 

▼ 티몬 고객센터 바로가기 ▼

http://help.ticketmonster.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