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 ‘소셜기부’ 모금 3년 연속 1억 돌파

 

티몬의 소셜기부(So speCial Give)’ 를 알고 계신가요?
티몬의 소셜기부는 커머스 업계 최초이자 지속석 있는 사회공헌 캠페인으로
창업 연도인 2010년 12월부터 매년 진행되어 올해로 7년차를 맞이 했는데요~

 

2016년 한 해 동안에는 총 1억 3천만원이 모금되어 3년 연속 1억원을 돌파했습니다.
여러분들의 작은 마음이 하나 둘씩 모여 뜻깊은 일을 할 수 있다는 것! 감동적이고 보람 찬 일인것 같아요!!
현재 소셜기부는 매달 한 번씩 초록 우산 어린이재단과 밀알복지재단, 기아대책 등 비영리단체들과 함께 사회 소외계층을 위한 기부 모금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ec%b2%a8%eb%b6%80%ed%8b%b0%eb%aa%ac-%ec%b0%b8%ec%97%ac%ed%98%95-%ec%82%ac%ed%9a%8c%ea%b3%b5%ed%97%8c-%ec%ba%a0%ed%8e%98%ec%9d%b8-%ec%86%8c%ec%85%9c%ea%b8%b0%eb%b6%80-%eb%aa%a8

 

2016년 한 해 동안 티몬은 난방비 지원 캠페인에서부터, 대동맥협착증으로 고생하고 있는 환아의 치료비 모금,
핑크박스 생리대 후원 등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들을 위해 기부 모금이 매월 진행되었습니다.
이 가운데 가장 최근인 12월 진행한 11가지 선천 질명을 앓고 있는 아이의 사연에 총 5천 7백만원이 모금되며 소셜기부 진행 이후 최다 모금액을 경신하였어요.
소율이는 지난해 7월 진행했던 희귀병 어린이 돕기에서 4천만원이 모금되었던 아이예요.

 

%ec%86%8c%ec%9a%b8%ec%9d%b4-5

 

쌍둥이 남매는 32주 만에 세상 빛을 보개 되었는데요,
동생 소율이는 1.6Kg 미숙아로 태어나자 마자  11가지 선천적 질병이 있다는 진단을 받았습니다.
부모님의 마음은 다 똑같지요. 엄마, 아빠의 가슴이 얼마나 철렁! 하고 내려 않았을까요..
26개월 소율이는 아프지 않았던 날보다 아픈 날이 더 많았고, 고된 수술과 힘겨운 치료를 계속 해야만 했습니다.

 

12%ec%9b%94-%ec%86%8c%ec%9c%a8%ec%9d%b4-1

소율이의 수술과 치료비는 연간 2,300만원에 달하였어요.
앞으로도 매년 계속될 치료비는 엄마와 아빠에게 또 다른 고통이 되었겠죠.
하지만, 소율이 부모님은 소율이가 치료를 제때 받는다면
몸의 변형과 장기의 기능이 획복될 거라는 희망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티몬은 국내 49 개의 산하시설과, 해외 21개국에서 장애인 복지, 지역 복지, 노인 복징 등의
활동을 하고 있는 밀알복지재단과 손을 잡고 소율이의 수술과 치료비를 지원하기 위해 소셜 기부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12%ec%9b%94-%ec%86%8c%ec%9c%a8%ec%9d%b4-6

따뜻한 사랑의 마음만 있다면 누구나 소셜 기부에 참여가 가능하고요.
선택 사항에서 2000원부터 5000원, 1만원 3종류 중 기부 금액을 선택하신 후 기부하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기부는 무조건 큰 금액으로 하는게 중요한 것이 아니라, 본인이 가능한 금액 내에서 소액의 기부라도
따뜻한 마음이 담긴 관심과 손길이 중요한 것 같아요.
연간 집계를 한 결과 2000원을 기부한 사람이 전체의 44% 로 가장 높은 비중을 보였으며, 5000원 30%, 1만원 26% 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ec%86%8c%ec%9a%b8%ec%9d%b4-4

또한, 티몬의 소셜기부를 통해 매월 모금이 완료되면 어떻게 사용되는지 투명하게 다음 회차의 소셜기부 컨텐츠에 공개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기분자들은 믿고 기쁜 마음으로 참여할 수 있겠죠!!

 

9월에 진행되었던 심장병 환아 슬기를 위한 소셜 기부의 경우 총 6,495,000원 후원금이 모금되었고,
아래와 같이 의료비와 생활비로 후원금이 사용되었답니다.
슬기 어머님께서 후원자분들께 진심어린 감사의 편지도 써주셨네요.

12%ec%9b%94-%ec%86%8c%ec%9c%a8%ec%9d%b4-3

 

참고로, 올 한해 기부에 참여한 사람은 총 28천명 가량으로 여성들의 기부 비중이 87%로 조사되었고요,
연령대별로 살펴보면 30대여성이 59%로 가장 많았으며 40대여성 17%, 20대여성 8% 등의 순입니다.
다시 한번, 티몬의 소셜 기부에 동참해 주신 여러분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소셜기부의 컨텐츠는 전문 디자이너 및 에디터, 포토그래퍼가 직접 재능기부를 통해 구성할 수 있고,
일반상품 기준 하루 수 천만원 이상의 매출이 나오는 PC 와 모바일의 메인화면 노출을 지원하며,
수수료 등의 아무런 비용지출 없이 순수하게 모금활동에 집중 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티몬은 자체 플렛폼을 활용한 기부 활동에 더욱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갈 계획입니다.

 

12%ec%9b%94-%ec%86%8c%ec%9c%a8%ec%9d%b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