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쿠버다이빙의 매력에 빠져보세요

“이번 연휴에 어디가니?”
“응, 세부”
“아 가족여행?”
“아니, 다이빙하러가^^”

연휴가 되면 이런 대화를 주고받는 사람들이 부쩍 많아졌습니다. 몇년 전부터 국내에 스쿠버다이빙을 즐기는 사람들이 크게 늘었기 때문이죠.

25

바다 속 잠수를 통해 환상적인 자연의 신비를 느낄 수 있는 스쿠버다이빙은 다른 수상레저에 비해 쉽게 배울 수 있다는 점에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심지어 수영을 전혀 못하는 사람도 무리없이 도전할 수 있다고 해요.

오늘은 스쿠버다이빙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 티켓몬스터의 ‘다이브몬스터’ 동호회를 소개합니다.

10

다이브몬스터는 지난해 9월 설립되어, 6개월만에 40여명의 구성원을 가진 대형 동호회로 성장했습니다. 사람들과 어울림이 좋고, 바다를 좋아하고, 레져활동에 관심이 있는 36명의 슈퍼 미남,미녀 티모니언들이 모여있죠.

아직 대다수의 회원들이 다이빙 입문자이기 때문에, 현재는 동호회 활동의 초점이 라이센스 획득에 맞춰져 있습니다. 입문 자격증인 OPEN WATER 와 중급 자격증인 ADVANCE 취득을 우선적인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23

라이센스를 획득한 회원들은 국내나 해외투어를 갑니다. 이때부터가 진짜 신나는 대목이죠. 잠시 사진감상 타임~

24

18

19

21

남국의 시원한 바다 속에서 거북이와 가오리, 열대어를 만나는 신비한 경험. 한 번 맛본 사람은 헤어나오기 힘든 스쿠버다이빙의 매력입니다.

함께 다이빙을 하고 난 뒤에 갖는 술자리와 친목활동은 더없이 즐겁습니다.

14

스쿠버다이빙은 꽤 많은 장비가 필요하기 때문에 어느 정도의 비용 부담을 감안해야 하는 스포츠이긴 합니다. 그러나 모든 장비는 렌탈이 가능하기 때문에, 시작하기 전부터 겁을 먹을 필요는 없습니다.

20

앞으로도 가능한한 많은 회원들과 함께 투어를 다니기 위해, 다이브몬스터는 회원들이 빨리 라이센스를 취득하고 스킬업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물에 대한 공포증이 있다, 물에 뜨지도 못한다, 수영을 못한다며 망설일 필요는 없습니다. 다이브몬스터의 주축멤버들 가운데 20~30%는 물 공포증이 있던 사람들입니다. 다이빙과 수영실력은 전혀 상관 없습니다.

26

오히려 스쿠버다이빙을 통해 물 공포증을 없애고 수영을 배울 수도 있고, 심폐기능과 지구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또 무중력 상태에서의 활동으로 평형감각과 유연성이 발달하며, 전신운동이므로 균형 잡힌 몸매까지 노려볼 수 있답니다^^

도전을 망설이고 있었던 티모니언이라면 지금 바로 다이브몬스터의 문을 두드려주시고, 독자 여러분께서도 한번 쯤 스쿠버다이빙의 매력에 빠져보시기를 강력히 추천 드립니다!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