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 MD가 하는일(1)

취준생들 주목! 티켓몬스터에서 신입 MD 공개채용을 진행하고 있습니다(링크).

이제 MD(Merchandiser)라는 직군은 우리에게 익숙한 용어로 자리잡았습니다. 그러나 아직도 생소하게 느낄 수 있는 분들을 위해 잠깐 설명드리면,

MD는 우리말로 흔히 ‘상품기획자’로 번역이 됩니다. 업종에 따라 다소간의 차이는 있겠지만, 상품의 조달부터 판매에 이르는 전 과정을 책임지는 매우 중요한 역할을 맡습니다.

온오프라인 시장을 막론하고, 상품을 판매하는 모든 회사에는 MD가 있습니다. 특히 최근 눈부시게 성장하고 있는 전자상거래 분야의 MD는 그야말로 회사의 ‘꽃’이라고 할 수 있죠.

드라마를 보면, 예쁘지만 가정형편이 넉넉찮은 씩씩한 여주인공이 어렵게 회사에 들어가 자기만의 열정과 안목으로 상품을 히트시키고 실장님과 연애에 성공하는 스토리가 많이 나오죠? 여기서 이 여주인공의 직업이 대부분 MD랍니다.

달자의봄채림이 홈쇼핑 MD로 분했던  KBS드라마 달자의봄

매해 가파른 성장을 거듭하는 티몬의 중심에는 MD들이 있습니다. 티몬의 MD는 어떤일을 하고, 티몬의 MD가 되려면 무엇이 필요할까요? 지금부터 4회에 걸쳐, 티몬의 스타 MD들의 이야기를 통해 직접 알아보겠습니다.

홈데코디자인팀 김은경 MD

6

어떤 일을 하나요?
-홈데코디자인팀에서 침구와 패브릭 소품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쉽게 말해 이불 판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직접 상품을 기획해서 업체랑 협의하여 진행하기도 하고, 기존에 있는 상품을 좋은 가격과 구성으로 제공하기도 합니다.

7

티몬을 선택한 이유?
-밝고 수평적인 기업문화, 상호간의 커뮤니케이션이 원활하게 되는 회사인 것 같아서 선택했습니다. 업무적으로도 발전할 수있을 것같고 조금더 제 목소리를 낼 수 있지 않을까 싶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8

티몬에 입사하기 위한 노력?
-지원하고자 하는 직무가 어떤지 우선파악을 했고, 무엇보다 진정성을 보여주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일반적인 스펙보다는 남들이 하지 않았던 경험등을 준비했던 것 같아요.

저같은 경우에는 홈데코 관련 회사에서 인턴을 했었는데 그때의 경험을 바탕으로 면접을 봤고 그런 부분이 점수를 많이 받았습니다.

9

예비티모니언에게 한마디?
-진부하게 들릴 수도 있는데, 가장 중요한건 긍정적인 사람이 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경험을 많이하는것도 중요하지만 경험을 긍정적으로 해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긍정적인 사람이라면 일단 티모니언이 될 자격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긍정적이신가요? 티모니언에 도전하세요!

▼김은경 MD 영상 인터뷰 보기

▶티몬 MD가 하는일 2편 보기
▶티몬 MD가 하는일 3편 보기
▶티몬 MD가 하는일 4편 보기

▼티몬 신입MD 공개채용 지원하기
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