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은 8월중순. 여름을 앞두고 몸만들기에 활활 타올랐던 의욕이 거짓말처럼 사라지거나 슬슬 주춤해질 시기입니다.

그러나 전설의 보디빌더 아놀드옹은 이렇게 말했죠. “끊임없는 실패가 내 성공의 이유다”라고. 우리는 실패를 좀 맛보더라도 계속 도전하고 정복해 나가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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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켓몬스터는 ‘무료 헬스장 지원’을 통해 직원들의 몸만들기 도전을 적극 지원하고 있는데요, 사옥 인근의 KT&G 산하 ‘스포테라’와 제휴를 맺어 임직원들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게 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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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설을 잠깐 살펴볼까요? 일단 넓고, 깨끗하고, 있을거 다 있는 상당히 훌륭한 시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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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레드밀 머신(런닝머신) 갯수도 아주 넉넉하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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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X(그룹운동) 시설도 아주 잘 돼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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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원하는 사람은 골프연습장도 이용할 수 있죠(이건 유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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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다 생생한 시설소개를 위해 모델을 투입해 봤습니다. 남성미 넘치는 이 분은 과거 헬스트레이너 경력을 보유한 티켓몬스터 개인정보보호팀 이현종 팀장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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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은 허리디스크로 인해 예전만큼 운동을 즐기지는 못한다고 하네요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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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도 땀흘리는 남자의 모습은 언제나 아름답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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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쯤되면 한가지 궁금증이 생깁니다. 티켓몬스터 직원들은 이 좋은 헬스장을 얼마나 자주 이용하고 있을까요?

2015년 데이터를 집계해본 결과, 전체직원의 30% 정도가 헬스장을 이용하며, 한달에 1인당 평균 6.7회 운동을 합니다. 그리고 남녀 성비는 6:4 정도로 남자가 많았습니다. 아니 이렇게 좋은 헬스장을 왜 30%만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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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재밌는 데이터가 있는데요 티몬 임직원의 헬스장 월별 이용률을 한번 볼까요? 우리는 이 그래프로 인간의 원초적인 본능이란 이런것이다라고 무릎을 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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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월에 새해결심으로 반짝했던 이용률은 2월에 곧 추락하고, 춘삼월 새봄을 맞아 다시 타오르기 시작했다가 4,5월엔 사그라듭니다. 그리고 여름을 맞는 6월에 다시 급상승하면서 7월에 정점을 찍게되는 것이죠.

아마 8월부터는 또다시 이용률이 점차 낮아질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여러분들의 의지를 다시 북돋우기 위해 필수적인 코어운동 5가지의 운동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가장 기본이 되지만, 반드시 해야하는 운동들로만 추렸습니다.

1. 스쿼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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웨이트 3대운동 중에서도 첫번째로 꼽는 대표적인 운동. 하체 뿐 아니라 몸 전체의 근육을 골고루 발달시켜주는 운동으로, 여성의 경우 힙업효과가 매우 큰 핵심운동.

-다리를 어깨너비로 벌리고 천천히 의자에 앉는다는 느낌으로 엉덩이를 내린다.
-이때 허리는 편 상태로 무릎이 발끝보다 앞으로 나오지 않도록 주의한다.
-내려올때보다 약간 속도를 내어 올라온다(반복)

2. 데드리프트

데드리프트

웨이트 3대운동에 속하며, 등과 둔부 근육을 중심으로 복부와 하체까지 연관되는 전신운동.

-발은 어깨넓이로, 바벨은 어깨넓비보다 약간 넓게 잡는다.
-허리를 곧게 펴고 등으로 당긴다는 느낌으로 바벨을 들어올린다.
-복부에 힘을주고 천천히 바벨을 무릎까지 내려준다(반복)

3. 벤치프레스

벤치프레스

웨이트 3대운동에 속하며 남성에게 필수적인 대표적인 상체운동. 가슴(대흉근)을 중심으로 어깨와 팔까지 발달시킴.

-벤치에 누워 허리밑으로 주먹하나가 들어갈 정도로 아치형 자세를 만든다.
-바벨을 어깨넓이 두배로 잡고 겨드랑이에 힘을 줘 밀어올린다
-가슴 위쪽과 바가 서로 만나는 느낌으로 천천히 당겨준다(반복)

4. 플랭크

플랭크

최근 더욱 각광받고 있는 맨몸 코어운동. 아름다운 복근과 체형을 가꾸는데 필수적인 운동.

-어깨와 팔꿈치가 지면과 수직이 되어 엎드린 상태에서 엉덩이를 들어 버틴다.
-이때 허리가 접히면 안되며, 복부에 강하게 힘을 넣고 자세를 유지해야 한다

5. 제트업

제트업

몸을 Z형태로 만드는 맨몸 코어운동. 척추기립근을 중심으로 온몸의 크고작은 근육들을 발달시킴.

-바닥에 무릎을 댄 다음 양손을 뻗어 팔과 몸을 90도로 만든다.
-그 상태에서 몸을 30도 뒤로 젖힌 다음 버틸 수 있을 만큼 버틴다.

영상으로 더 생생하게 배워볼 수도 있습니다!

코칭해주신 이현종 팀장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우리모두 운동을 생활화해서 건강하게 살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