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 잘 모르는 여친들을 위한 야구장 즐기기 노하우

영화관, 커피숍, 노래방, TV/블로그 출연 맛집… 대한민국에서 연애 중이라면 흔히 접하게 되는 데이트 장소들. 지겹다, 딴 거 없나 고민은 하지만 그렇다고 별다른 대책은 없죠? 여친들이여, 그럴 땐 야구장을 제안하세요. 남친에겐 가장 즐거웠던 추억으로 남을 확률 100입니다. 


 

요즘은 오히려 남성들보다도 더 야구를 좋아하는 여성 분들이 많죠? 불과 몇 년전만 해도 야구장으로 직접 와서 경기를 보는 여성 관객들이 이렇게까지 많지는 않았던 것 같아요. 뭐, 지금도 야구를 정말 사랑해서 야구장으로 향하는 여성 분들보단  치킨먹고 맥주먹고 응원하고…그 열기 가득한 분위기가 너무 좋아서 가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조금만 더 알고 가면 더 재미있는 야구장! 야구 초보라도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야구장! 응원하는 야구팀이 없어도, 야구장에 가보는 게 처음이라도 문제 없어요. 이 노하우들만 따라한다면. 두고보세요, 데이트 내내 남친의 입이 귀에 걸려있을 껍니다. 남친에게 여러분은 이 날만큼은 최희, 배지현 아나운서 저리가랍니다.

 

1a

STEP 1. 어느 팀을 응원해야 할까요?
 
평소에 응원하는 팀이 없다면, 여러 상황을 고려해 응원하고자 하는 팀을 선정하시는 게 좋습니다. 2013년 현재, 총 9개 팀이 있습니다. 본인의 고향에 따라, 가깝게 경기를 볼 수 있는 곳에 따라, 또는 훈훈한 외모의 선수가 있는 팀에 따라…가장 편한 건 남자친구가 응원하는 팀을 따르는 거겠죠. 서로 다른 팀을 응원해도 재미가 쏠쏠하답니다! 독특하고 신나는 응원 문화가 좋다면 롯데 자이언츠를! 서울에 살고있어 잠실/목동 홈 경기 위주로 보고 싶다면 엘지 트윈스, 두산 베어스, 넥센 히어로즈 
중 한 팀을! 신생 팀을 응원하고 싶다면 NC 다이노스를! 이런 식으로 응원할 팀을 정해두면 경기 관람이 훨씬 스릴 넘치고 재밌답니다. 

2a



STEP 2. 예매는 어떻게 하나요?
 
야구 예매는 보통 경기 10일 전 티켓이 오픈되고요, G마켓, 티켓링크 등의 사이트에서 예매를 하실 수 있습니다. 티켓 가격은 좌석과 구장 별로 다르지만, 일반 좌석을 기준으로 보면, 영화 한편 본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대부분 1루는 홈팀, 3루는 원정팀인데, 외야를 제외한 나머지 좌석은 모두 지정 좌석제에요. 두 분이 응원하는 팀이 같다면 응원석 근처 좌석을 (그렇다고 너무 응원석 바로 앞은 시야가 가려져 좋지 않겠죠? 그리고 예쁜 언니들 때문에 오히려 두 분이 싸우고 나올 수도ㅎㅎ), 응원하는 팀이 다르다면 외야 자리나 투수와 마주보는 정 가운데 좌석을 추천해드립니다. 응원석은 오픈과 동시에 매진되는 경우가 많으니, 예매는 되도록이면 서둘러 주세요!

3a


STEP 3. 야구장 갈 때, 뭘 입을까요?
 
야구를 볼 때 정장 등은 불편할 수도 있으니 되도록이면 캐주얼하게 입어주세요. 가을엔 몰라도 여름 프로야구 시즌에는 은근 덥습니다. 시원하게 입고 가세요! 뭐니뭐니해도 가장 좋은 outfit은 바로 응원하는 팀 유니폼이겠죠? 야구장에 가면 야구 유니폼, 액세서리 등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유니폼 등판에 본인이 좋아하는 선수의 이름을 즉석에서 붙일 수도 있답니다. 남친과 함께 통통 튀는 야구장용 커플룩으로 입고 가신다면, 키스타임 때 카메라에 잡혀 또 하나의 잊을 수 없는 추억을 만드실 수도 있어요. 후훗!

4a


STEP 4. 야구장 가서 뭘 구비하면 좋을까요?
  
야구장하면 떠오르는 단어는 당연 치맥! 야구 경기를 보는 중 간편하게 요기할 수 있어서 좋고, 무더운 여름 밤을 맥주로 시원하게 달랠 수 있어 야구장의 대표 음식으로 자리잡았죠. 치맥 말고도 야구장에는 피자, 햄버거, 떡볶이, 김밥, 오징어 등 다양한 먹거리가 있으니 취향에 따라 구매하세요. 경기 중에도 과자, 버터구이 오징어 등 각종 주전부리를 판매하는 분들이 돌아 다니시니 마음껏 즐기시면 됩니다. 정성이 듬뿍 담긴 도시락을 싸가도 좋겠죠?
 
또 필요한 게 있는데, 바로 응원용 막대풍선입니다! 응원을 좀 더 신나게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는 막대풍선은 야구장 앞에서 2,000원 정도에 구매할 수 있어요. 응원막대 외에도 팀에 따라 다양한 응원도구들이 있으니 본인의 취향에 맞춰 구매하시면 훨씬 재미있게 경기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5a

STEP 5. Play Ball! 경기 시작!
 
야구 룰을 모르신다고요? 보통 남성 분들은 기본적으로 야구 룰은 알고 있으니, 남친 기도 팍팍! 살려줄 겸 이것저것 물어보세요. 
응원 단상이 보이는 곳에 앉으셨다면, 응원 단장의 구호에 맞춰 신나게 응원도 해보세요. 앞 사람 옆 사람 눈치보지 말고 응원하다 보면 스트레스가 확! 풀린답니다. 치어리더 언니들의 율동도 함께 따라 해보세요, 재미있습니다. 좀 더 스릴 넘치는 경기관람을 위해 남친과 서로 서로 응원하는 팀이 다르다면, 경기 결과에 따라 뭔가를 걸고 내기를 하면 그것도 나름 추억이 되겠죠.

# TIP. 야구장, 이것만은 지켜주세요!

1. 암표상에게 표를 구매하지 마세요.
암표는 불법! 프로야구의 건전한 흥행을 위해서는 정식 예매처에서만 예매해주세요.

2. 야구장은 금연건물입니다.

 

야구장, 축구장 등 1천 명 이상 수용 규모의 체육시설은 금연구역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정해진 곳에서만 흡연해 주세요. 

3. 욕설은 삼가해 주세요.
국민 스포츠로 자리잡고 있는 야구!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들의 나들이 코스이기도 합니다. 아이들을 위해서 욕설은 자제해 주세요. 

4. 나갈 때 쓰레기는 꼭 버려주세요!
롯데 자이언츠의 대표적인 봉지응원은 쓰레기 수거용 봉지에서 비롯된 것…알고 계신가요? 깨끗한 야구문화를 위해 경기가 끝난 후 본인의 쓰레기는 챙겨서 들고 나가주세요.

STEP 6. 야구 보고 집에 가기 아쉽다면?

 

야구가 일찍 끝나서 집에 바로 가기 아쉽다구요? 승리의 기쁨을 더욱 UP시켜주거나 패배의 답답한 마음을 달래줄 시원한 무언가가 필요하다면! TMON이 추천하는 잠실야구장 근처 맛집에서 2차를 즐기시는 것도 좋은 아이디어!

신천 먹자골목 내 ‘갯벌조개구이’ (http://www.ticketmonster.co.kr/deal/29112529)

 

6a

아니면, 티몬나우를 통해 실시간으로 경기장 주변 식당, 술집 검색이 가능하니 경기 끝나고 급 배고파도 걱정마세요.

티몬나우 / 잠실경기장 주변 실시간 검색 바로가기 (http://www.ticketmonster.co.kr/now/265?category=1)

7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