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리딩을 아시나요?

아침저녁으로 선선해지는 공기를 체감하며 가을이 왔음을 느끼는 요즘입니다. 가을은 천고마비의 계절이면서 독서의 계절이죠. 바야흐로 가을이 되면 평소 책과 친하지 않았던 이들도 ‘책 좀 읽어볼까?’하는 마음이 쏙 생겨나는데요. 허나! 요즘 책값이 기본 만원이 훌쩍 넘는 현실에 그나마 생겼던 독서의욕이 사라지곤 합니다.

그래서 준비한 ‘책’과 만나는 다양한 방법! 평소 ‘책 좀 읽는다’하는 독서왕부터, 책과는 너무 먼 당신까지 이 좋은 계절을 맞아 책과 스마트하게 친해지자고요!

1a

거대한 책장, 우리 모두의 서재…도서관

2

우리는 종종 외국 영화에 나오는 것처럼 한쪽 벽면을 책으로 가득 채운 나만의 멋진 서재를 꿈꾸곤 합니다. 하지만 개인 서재에 대한 욕심만 부릴 필요 뭐 있나요? 우리에게는 각종 책들이 사방으로 넘치는 우리 모두의 공용 서재, 도서관이 있잖아요! 도서관 회원증 하나면 어마어마한 양의 책들을 모두 무료로, 자유롭게 볼 수 있는걸요.

3

 

대부분의 공공 도서관의 경우 해당 지역 거주자 (현 주민등록상 거주지 주소가 신분증에 기재) 또는 해당 지역 소재 직장인 및 재학생(재직증명서나 재학증명서 필요)이면 누구든지 회원 가입이 가능하답니다. 이번 기회에 인근 도서관 회원증 하나 만들어 보는 건 어때요?

 

 

 

지하철역 안으로 들어온 도서관…U-도서관 (스마트 도서관)

 

바쁜 현대인들에게는 도서관까지 가서 책을 대출하고 반납하는 과정이 무척 번거롭게 느껴질 수 있죠. 특히 집과 도서관과의 거리가 멀다면 그 수고는 더할 텐데요…이를 위해 관악구에서는 U-도서관 서비스를 실행하고 있습니다. 신대방역, 봉천역, 낙성대역 3곳의 지하철역에 설치된 무인도서대출기를 통해 인터넷으로 신청한 책을 쉽고 편리하게 대출 및 반납할 수 있습니다!

 

4

 

또한 신림역에는 스마트 도서관을 설치해 현장에서 도서를 즉시 대출, 반납할 수 있는 무인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400여 권의 인기도서를 자판기에서 음료수 뽑아 먹듯 손 쉽게 빌려 볼 수 있다니…정말 매력적이지 않나요?

5a

 

 

 

독서에도 아나바다 운동이 필요하다…중고서점

평소 책을 깨끗하고 조심스럽게 보는 타입인 저는 중고서점을 이용하기 전까진 중고책이 미덥지 않았습니다. 딴 사람 손을 탄 책은 깨끗하지 않을 것이란 편견을 가지고 있었으니까요. 하지만 알라딘 중고서점을 이용한 이후 책의 신세계를 만난 것 같았습니다. ‘이 책이 벌써 중고서점에 나와있구나’ 싶을 정도의 신간들도 많고, 새 책이라 해도 무방할 것 같은 깨끗한 책들이 잘 정리되어 있답니다.

출간된 지 3개월 이내의 최상급 상태를 자랑하는 최신작들도 30~50%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으며, 구간도서의 경우 더 큰 할인율을 자랑합니다. 반값에 책을 사는 즐거움은 물론, 자신이 갖고 있는 책을 팔 수도 있으니 이거야 말로 모두가 즐거운 선순환 구조가 아닐까 싶네요. 중고서점을 통한 독서로 아껴 읽고, 나눠 읽고, 바꿔 읽고, 다시 읽어 보세요!

6a

 

종이책만 책인가요? 전자책도 책이에요…e-books

 

7a

불과 몇 년전만 해도 종이의 촉감이나 책이 주는 아날로그적인 감성을 느낄 수 없는 전자책에 대해 회의적인 시선도 많았지만, 전자책 시장의 규모는 점점 더 커지고 있습니다. 전자책은 종이책보다 더욱 저렴하면서도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독서를 할 수 있다는 큰 장점을 가지고 있죠. 비싼 돈 들여 전자책 단말기나 태블릿 PC 등으로 굳이 최적의 독서 환경을 만들지 않더라도, 스마트폰 하나만 있으면 무거운 책을 들고 다닐 필요없이 간편하게 독서를 즐길 수 있는, 참 좋은 세상입니다! 요즘은 휴대폰 통신사마다 멤버십 포인트로 e-book을 구매할 수 있으니 멤버십 포인트를 잘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겠네요.

TIP. 참을 수 없는 공짜의 즐거움

책, 꼭 사서 읽으란 법 있나요? 전자책 시장의 발달과 함께 다양한 무료 e-book 앱도 속속 등장하고 있습니다. 우리를 즐겁게 할 알짜배기 무료 e-book 앱 몇 가지를 소개해 드립니다!

1) 탭진
120여 종이나 되는 다양한 잡지는 물론 홍콩, 괌, 하와이, 국내캠핑 등 여행정보까지 담고 있는 무료 매거진 앱

 8

2) 더매거진
탭진과 마찬가지로 다양한 카테고리의 잡지들을 무료로 볼 수 있는 앱. 탭진에 비해 잡지 종류는 적지만, 편집기능은 조금 더 우수하다

9a

3) 리디스토리
리디북스에서 전자책에 대한 친근함을 높이고자 선보인 연재 방식의 무료 컨텐츠 서비스. 소설이 주를 이루며, 체험판 무료가 아닌 100% 무료라는 점이 가장 큰 장점

10a

주 단위로 MD 추천도서들을 보고 골라보세요…반디앤루니스 티몬서점

티몬에서도 스마트하게 독서할 수 있는 방법을 만나보실 수 있어요. 바로 2주 정도 단위로 소개되고 있는 ‘티몬 서점’입니다. 티몬에서도 착한 가격에 좋은 책들을 구입할 수 있다는 사실…이미 알고 있는 실속파들도 있을 텐데요. 반디앤루니스와 함께 진행되고 있는 이 딜을 통해 MD들이 특별히 엄선한 인기 도서들을 파격적인 할인가에 구입하실 수 있답니다. 아는 만큼 할인받을 수 있는 온라인 서점을 통해 ‘은밀하고 위대한’ 할인, 꼭 받아 보세요!

123123

http://www.ticketmonster.co.kr/deal/3280922

 

 

어떠세요. 책과 스마트하게 가까워지는 다양한 방법들이 독서의 바람을 마음 속에 살랑살랑 불어넣고 있나요?^^ 책을 가까이하기에 딱 좋은 이 계절! 독서를 통해 하늘이 높아지는 것만큼 지식도 높이고, 말이 살찌는 것만큼 마음 속 영혼도 살찌워 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