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호텔 좋던데…또 안 올라오나?

더 이상 이런 걱정하실 필요 없습니다! 티몬투어에 새롭게 뜨고 있는 숙박 호텔예약 탭 내 ‘상시 딜’이 있으니까요. 상시 숙박 예약시스템, 줄여서 상시 딜! 티몬투어 상시 딜에 대해 쏙쏙 파헤쳐 보겠습니다.

상시딜 탭

궁금해요! 투어 상시 딜 첫 번째
투어 상시 딜이란?

숙박 딜은 Flash 딜상시 숙박 예약시스템 딜로 구분이 됩니다. 상시 숙박 예약시스템 딜 (이하 상시 딜)은 2주 이상 판매가 길어지는 딜로, 티몬 상품의 다양성과 지속적인 고객 확보에 도움이 되는 딜의 직접적인 표현입니다. 일반적인 Flash 딜은 판매기간이 2주 이하로, 판매기간이 짧고, 유효 기간도 1개월에서 2개월 정도가 대부분입니다. 하여 고객님들 입장에서는 단기간에 빨리 구매를 결정해야 한다는 단점도 있었답니다. 그 점을 보완해서 탄생한 상시 딜은 판매기간이 길고, 유효기간이 최대 3개월까지 지정되어 있으며, 어느 정도 객실을 확보하여 가능여부를 확인 뒤 예약 확정을 해드리고 있기 때문에 고객님들이 좀 더 확실하고 여유로운 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상시 딜의 예로 티몬에 자주 볼 수 있는 강남 코업레지던스, 수원 베니키아호텔 등이 있습니다.

코업

궁금해요! 투어 상시 딜 두 번째
상시 딜은 어떻게 결정이 되는지?

1. 딜 선정
상시 딜은 티몬투어 전체의 이미지이기도 하기 때문에 숙박의 퀄리티 논의는 물론, 지리적 위치에 대해 MD가 직접 평가하고 결정합니다 (일반 온라인사는 모텔급 숙소 포함, 웬만한 숙소는 모두 등록해서 팔고 있어 퀄리티를 보장할 수 없음). 그렇기 때문에 상시 숙박 예약시스템을 이용한 고객님들의 평가는 훨씬 만족스러운 결과를 낼 수 있었습니다.

호텔강남

2. 딜 제작
상시 딜의 대부분 숙박들은 고급 딜로 진행되며, 그 딜 성격과 컨셉에 맞추어 에디팅을 하고, 디자이너의 열정이 담긴 노력으로 고급스러운 컨텐츠가 탄생하게 됩니다. 여러 번, 오래 온에어 되는 상시 딜이기 때문에 첫 컨텐츠 제작 시 신경을 많이 쓰며, 그 후 패키지 변경이나 계절 변경에 따라 디자인과 에디팅이 변경되기도 합니다.

광양

궁금해요! 투어 상시 딜 세 번째
담당 팀장님과 팀원의 인터뷰

상시 딜에 대한 더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보기 위해, 이 포스팅을 준비할 때 가장 많은 도움을 주셨던 팀장님과 팀원의 인터뷰를 준비해 봤습니다.

명수정 팀장님

명수정 팀장

1. 처음 상시 숙박 예약시스템 딜을 진행할 때의 어려움은 없으셨나요?
기존에 없던 시스템을 만들려다 보니 모든 것이 새로웠어요. 법적으로 규제가 많은 계약서 문구들로 인한 혼란도 많았고, 파트너 사에서 초반에는 타 온라인 여행사들과의 차별점이 무엇인지에 대한 질문들을 많이 주셨지만, 점점 예약시스템이 안정화되면서 이런 gap들이 차차 해결되어 가고 있습니다.

2. 상시 숙박 예약시스템을 진행하면서 어떤 효과가 있었나요?
매일매일 통화하고, 팩스 발송하고, 메일 주고받다 보니, 호텔 측에 남은 잔여객실들이 실시간으로 체크 되었고, 이로 인해 저희는 고객들에게 좀 더 빠르게 잔여객실에 대한 현황을 전달할 수 있었어요. 또한, 일반 딜인 flash 딜까지 계약하는 효과를 보았습니다.

3. 팀원 및 에디터, 디자이너들에게 바라는 점이 있다면?
지금도 너무너무 잘하고 계십니다! 진행하고 있는 딜 관련 이야기가 오고가면 모두들 귀가 쫑긋!해진다고 하시더군요. 그런 마음가짐들이 참 좋은 것 같아요^^기회가 있다면, 실제 숙소/여행지들을 많이 다녀보고 그 느낌을 딜 페이지에 녹였으면 하는 바램이 있고, 제가 무언가를 해 준다는 느낌보다는 MD들과 더 많은 이야기 꽃을 피우면서 함께 만들어갈 수 있는 고민들을 해 주셨으면 합니다.

이정민 MD

이정민 MD

1. 상시 딜 진행 업체 선정 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기준?
상시 딜 업체를 선정할 때 가장 고려하는 이슈는 기존 플래시딜의 진행가격과 비교했을 때 고객들이 상시로 이용하기에 편리한 위치와 좋은 시설을 갖추고 있는지에 대한 조건을 먼저 생각합니다. 또한, 기존 온라인 호텔예약 사이트에 나와있는 상품의 가격과 동일한 가격에 티몬 쪽으로 공급할 수 있는지에 대한 여부 및 차별되는 조건들은 없는 지…등에 대해 최우선으로 고려합니다.

2. 상시 예약시스템을 이용할 시 고객들에게 바라는 점은?
기존에 진행하던 방식의 플래시딜은 ‘예약’의 개념이 아닌 ‘구매’의 개념이라 저희 사이트에서 장기적으로 구매해 오신 고객들의 경우, 당연히 예약이 아닌 구매로 오인해 예약이 확정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무작정 방문해주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상시 딜 구매 시 alert 창에서 확인되는 내용들을 잘 보고, 확정예약과 일반예약을 잘 구분해주셨으면 합니다.

3. 상시 딜이 현재 가져온 기대 효과는?
고객 입장 : 항상 지역 별 (관광지/도심/비즈니스타운)로 상품이 온에어 되어있어 고객들이 좀 더 여유롭게 선택해서 예약할 수 있습니다.
파트너 입장 : 파트너 쪽에서 예약업무 처리하는 업무가 줄기 때문에 예약실 인원에 대한 부담감이 감소합니다.
티몬 입장 : 좋은 퀄리티의 딜로 이미지/신뢰도 상승, 파트너사 및 고객들과의 유대감/신뢰감 형성

궁금해요! 투어 상시 딜 네 번째
상시 딜, 이렇게 구매하세요!

1. 결제 후 티몬 담당자가 객실 가능여부를 확인해 드립니다.
구매하신 후 티몬 담당자가 호텔측으로 객실 가능여부를 확인 후 예약을 확정해 드리는 상품이기 때문에 이와 같은 프로세스로 진행이 됩니다.

2. 예약 업무시간을 확인해 주세요.
숙박상품 구매 후 최대한 빠른시간 내로 예약확정 여부를 알려 드립니다. 평일 17시 마감시간 이후부터 공휴일 및 휴일 내 업무 처리가 불가하며, 이 때의 예약은 익영업일에 확인 후 연락을 드리니 참고 부탁 드립니다.
예약 업무시간: 평일 10시~17시 (토, 일, 공휴일 제외)

3. 취소는 티몬 고객센터로 문의 해 주세요.
구매 및 취소 (수수료)는 영업일 기준으로 적용되며, 구매 후 객실확인 이후의 취소 요청은 티몬 고객센터(1544-6240)으로 문의해 주시면 됩니다. 주말 (토, 일), 공휴일 다음날 입실 건에 대한 취소는 입실일 이전 평일 17시까지만(취소 수수료 부과)가능합니다. 구매와 별개로 예약확정 이후 취소 시에는 입실일 기준 취소 수수료가 적용됩니다.

다시 한번 상시 숙박 예약시스템 총 정리!

용어정리: 상시 숙박 예약시스템 딜 (이하 상시딜)은 2주 이상 판매가 길어지는 딜로, 티몬 상품의 다양성과 매출확보에 도움이 되는 딜의 직접적인 표현

판매방식: 날짜 지정상품. 판매기간 (실질적으로 지속적인 판매 및 연장으로 봐야 함) / 유효기간 (약 1개월~3개월 / 패키지 변경 시 컨텐츠 수정도 필요함)

예약방식: 고객님이 날짜 지정으로 구매 하는 형태
– 확정수량: 고객도 본인이 날짜 지정으로 결제 하자 마자 객실을 확보 할 수 있다고 인지 / 일반수량: 잔여객실 부족으로 결제 한 내용이 취소 될 수 있다고 인지

파트너입장: 파트너사의 예약 업무처리 하는 업무가 줄기 때문에 예약실 인원에 대한 부담감 감소

고객입장: 항상 지역별 (관광지/도심/비즈니스타운)로 상품이 올려져 있으니 고객이 선택해서 예약할 수 있음 (늘 구매할 수 있다는 장점이 큼)

지금까지 티몬 상시 딜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티몬에서 검증한 확실한 프로세스로, 고객/파트너/회사까지 윈윈윈! 트리플 윈!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티몬투어 호텔예약 탭 꼭 한번 방문해 주세요!!